티스토리 뷰
국내산 농축산물을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상품권을 구매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 꿈같은 상상이 현실이 됩니다. 바로, 농할상품권 덕분인데요. 정부에서 농민들과 소비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이 특별한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농할상품권의 구매 방법부터, 사용처까지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농할상품권이란?
농할상품권은 국내산 신선한 농축산물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구매자는 월 최대 10만 원 한도 내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
구매 방법은 비플페가 모바일 앱 설치 후 해당어플 내에서 '공공상품권'을 클릭하여 왼쪽 하당부 구매하기를 통해 누구나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비교적 핸드폰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기 쉬운 노년층에 대한 배려로 1959년 이전 출생자만 구매 가능한 기간이 격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보통 발행일에 품절이 되기 때문에, 발행 일자를 확인하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4월 발행일정>
- 2024년 4월 1일(월) 15시: 전체 회원
- 2024년 4월 8일(월) 14시: 1959년 이전 출생자
- 2024년 4월 15일(월) 14시: 전체 회원
- 2024년 4월 15일(월) 14시: 1959년 이전 출생자
구매 한도는 3월과 4월에 각각 최대 10만 원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상품권의 유효기간은 6월 30일까지입니다. 따라서 구매 후 가능한 빠르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농할상품권 구매는 3월부터 추가 발행이 시작되어 4월까지 진행됩니다. 기존에는 명절에만 구매할 수 있었지만 고물가 시대에 따른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감 완화를 위해 정부가 추가 발행을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농할상품권 환불 정책
농할상품권을 구매한 후 15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 환불이 가능합니다. 만일, 이미 사용한 금액이 액면가의 60% 이상이라면, 남은 잔액에 대한 환불은 가능하지만 할인 지원금은 정책상 할인지원금 제외 후 환불됩니다.
사용처
농할상품권은 대한민국 내에서 국내산 농축산물을 주요 품목으로 판매하는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처는 전통시장뿐만 아니라, 전통시장 외부에 위치한 다양한 가맹점에서도 적용되며, 가맹점은 지맵 어플을 통해 자세히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농할상품권을 이용하면 전국 어디서나 우리 농축산물을 보다 경제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국내 농축업의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에게도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