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후부터 몸이 좋지 않아 병원에 가고 싶어도 대부분의 병원은 저녁시간대에 문을 닫기 때문에 직장인들은 퇴근 후 진료받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주말까지 참기에는 힘든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응급의료포털 사이트를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공휴일 및 야간 진료 병원 찾기
다양한 응급상황을 대비하여 국립중앙의료원 중앙응급으료센터에서 만든 '응급의료 포털 E-GEN'에서는 위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응급실 찾기와 병원 및 약국 찾기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본인이 있는 곳 근처의 진료가능한 병원을 찾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아래 화면과 같이 현재 나의 위치를 지도로 설정하여 반경 1~3km 이내의 병원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가까운 곳부터 나열되며, 현재 진료가능 여부와 응급실 및 입원 가능 여부가 한눈에 들어와 알아보기 쉽습니다.
두 번째로는, 진찰받기 원하는 지역과 진료과목, 진료 요일 및 시간을 선택하여 찾는 방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맞춰 검색할 수 있어 앞에 방법보다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약국 찾기
늦은 시간 병원에서 진찰을 받은 후 처방받은 약을 받기 위해 혹은 공휴일에 소화제나 감기약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상비약이 필요할 때도 마찬가지로 현재 문 여는 약국을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22시 이후 운영하는 전국 약국 목록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집에 어린아이 혹은 노약자등이 있다면 미리 확인 후 숙지해 두어 응급상황일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달빛 어린이 병원
면역력이 낮은 어린이들은 종종 아플 때가 있는데요, 보통 낮보다는 밤에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들은 덜컥 걱정이 되어 응급실에 가기도 하지만 긴 대기시간으로 아픈 아이와 부모님 모두 힘들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을 덜기 위해 생겨난 달빛 어린이 병원은 일반 응급실 보다 가깝고 비용적 부담이 적으면서 진료 대기 시간도 비교적 짧아 보다 신속한 진료와 처지가 가능합니다. 2024년 1월 기준으로 현재 전국 66개소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강원, 울산, 경북 미운영)
함께 보면 좋은 글